Untact Marketing 이란?

1) 콘택트(Contact)와 언(Un)의 합성어로 접촉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이를 마케팅에 접목시킨 ‘언택트 마케팅’이란 고객과 마주하지 않고 서비스와 상품 등을 판매하는 비대면 마케팅을 말함.

2) 언택트 마케팅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활성화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생겨난 개념은 아니며, 이는 수년 전부터 키오스크나 VR, 챗봇 등 첨단기술의 발전과 소비자들의 ‘나홀로 쇼핑’에 대한 선호로 인해 주목받게 된 마케팅 방식임.

3) ‘나홀로 쇼핑’은 현대인들이 타인과의 연결이나 접촉을 피곤하게 느껴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는 경향을 일컫는 것으로 이에는 1인 가구의 급증 또한 영향을 미쳤음.

언택트 마케팅 사례

1) 이니스프리의 ‘혼자 볼게요’ 바구니

2) 스타벅스의 사이렌오더와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3) 한섬의 ‘앳홈’ 서비스

4) 현대모비스는 VR을 이용해 가상 기술 전시회 콘텐츠를 제작

5) 업종별 사례


출처 : 소비자평가(http://www.iconsumer.or.kr)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