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Elevate Yourself(업글인간)

  • 내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라! 성공보다 성장을 추구하는 새로운 자기개발형 인간, ‘업글인간’이 등장했다. 이들은 타인과의 경쟁이 아니라 어제보다 나아진 자신을 만드는데 변화의 방점을 찍는다. 나아가 자신을 중요시하는 ‘me-conomy’의 소비자로서 먼 미래보다 지금 당장, 비일상보다 일상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원하는 소확행의 신봉자들이다. 이들에겐 비좁은 성공 관문을 뚫는 스펙쌓기가 아니라 어제보다 나은 나를 만드는 매일매일의성장이 중요하다.

  • 삶의 질적 변화를 원하는 업글인간의 등장으로 ‘경험경제’가 ‘변화경제’로 전환되고 있다. 변화경제에서 소비자들은 자신의 진화를 돕는 경험을 위해 기꺼이 지갑을 연다. 기업들은 각각의 소비자들이 지닌 지향점을 파악하고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접점을 고민해야 한다. 소비자들의 행복의 무게 추가 이제는 재미와 의미 사이의 균형을 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 내일의 나를 업그레이드하는 세 가지 업글 패치
    1. 업글 패치 ver.1 몸으로 업글 : 성장은 ‘hot’ 하다
    2. 업글 패치 ver.2 취미로 업글 : 성장은 ‘deep’ 하다
    3. 업글 패치 ver.3 지식으로 업글 : 성장은 ‘hip’ 하다

  • 업글인간의 탄생 배경
    1. 성공보다 성장이 중요하다
    2. 성장에는 다양한 길이 있다

  • 시사점
    1. 경험경제에서 변화경제로
    2. 나는 업글한다. 고로 존재한다. 업글인간의 목표는 ‘성공’이 아니라 ‘성장’이다. 이들이 꿈꾸는 것은 ‘남들보다 나은 나’가 아니라 ‘어제보다 나은 나’다

기업은 소비자들의 
성장을 지쭿할 수 있는 
점점를 고인 
업글 인간의 등장 
*책의 무게의 수가 
나의 성장에 
재미와 의이 수집으로 이동 외는 일은 일가? 
변화겸제로 비들 
연화를 +l회서:1면 
기어이 지,.豎 일한

서를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20 전망 
드레= 
코리아 
2020 
덴탈 
비타민 
가면 뒤에 감취진 현대인의 진짜 욕망을 찾다 
트벤흐 코리아 2020 
3)치취의해 
김난도 교수가전정한 loql 트한드 키워드 
MIGHTY MICE 
=믈일|니夐 ㆍ*疊,| 월•』어나,R넣 
冒-可囹대 죠鹵Ⅱ트하昌 케읩느 
和20 :ㆍN|완|4 『』爨 시월으렇 
업글인간과 오習세대, 페어플례이어가 
한특특겔을Q,비대 한빈 국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