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QR코드 기능

     중국은 PC기반의 인터넷 산업을 건너뛰고 바로 모바일로 갔다.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등 중국의 IT기업은 모바일 전략을 먼저 선택했고, 전 세계 모바일 시장의 큰 손으로 우뚝 섰다. QR코드로 연결된 기능이 사용자들에게 ‘과정의 단축’이라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했다. 자연스럽게 QR코드 결제가 대세로 떠올랐다.

QR코드의 부활

2. QR코드의 활용

     QR코드 기반의 O2O 개념이 적용된다면 서점은 일종의 ‘쇼케이스’ 형태가 될 것이다. QR코드로 작가의 영상 메시지나 책 소개 영상을 연결해주면 책 구매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정부나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오프라인 정책이 온라인과 결합된다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소상공인 보호’ 정책과 궤를 같이 할 수도 있다.

마케팅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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