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의 서비스화(Product Servitization)

1)제품을 그냥 만들어 유통하는데 그치지 않고 거기에 서비스 모델을 융합함으로써 그 가치를 확장하는 것.

2)제품을 통해 전달하는 가치들이 다양하게 변화하면서 사용자들의 보다 큰 만족을 이끌어낵 있는 부분때문에 더더욱 제조산업의 근본적 변화를 요구하고 있음.

3)O2O나 핀테크처럼 비즈니스 트렌드를 리드하는 주요 키워드들도 그 중심에는 서비스 산업화가 있음.

4)제품과 서비스의 융합 유형과 사례

   –  ‘제품 + 서비스’ 융합형(Ps) : 코웨이 렌탈과 유지보수 서비스

   –  ‘서비스 + 제품’ 융합형(pS) : 아마존 Kindle

   –  제품과 서비스가 새롭게 융복합(PSS, PPS) : Apple 생태계

5) 향후 제조의 서비스화 테마

   – 미세먼지 등 환경 IoT 융합 테마

   – 새로운 스마트카 경험 테마

   – 사회 약자 보안 및 안전 테마

   – 공유하고 렌탈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테마

   – 스마트 비즈니스 플랫폼 테마

제조의 서비스화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